비트코인, 지금 매수하니? 사야하니? 1억원 돌파 예상

9월은 모든 자산이 최근 10년간 대체로 약세

채권은 9월에 8번 하락했고, 금은 2017년 이후 매년 9월 하락했어요.

그런데 보세요,

  • 10월은 강세가 뚜렸한 패턴을 많은 자산에서 보이며, 특히 비트코인은 10월을 Up과 October의 합성어인 업토버(Uptober)라고 부르고 있어요.
  • 실제 데이터를 살펴봐도, 14년도와 18년도를 제외하고, 모두 10월은 플러스를 기록하며, 평균 +22.9%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나 반감기(비트코인 채굴량이 반으로 줄어드는 블록의 시점이 있는 연도)에는 모두 10월 뿐만아니라 4분기(10.11,12월) 플러스를 기록하는 엄청난 패턴을 보여주고 있어요. 올해도 과연 패턴대로 간다면? 저는 지금이 비트코인을 사야할 때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네요.


비트코인 매수 해보려는 포인트

  1. 패턴상 반감기해의 4분기부터 오르기 시작하여, 다음해 1분기까지 플러스 분위기가 이어지기때문에 매수 해볼만한 패턴이다.
  2. 11월 미 대선 / 미 대선 직후 비트코인 등과 관련된 제도/상품 들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이은 솔라나 등 알트코인ETF의 출시)
  3. 트럼프 후보자 당선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등 비트코인에 호의적인 인물들이 기지개를 펼 수 있다.
  4. 비트코인ETF는 유입유츌량의 증감이 있지만, 그레이스케일의 물량/독일정부의 물량은 모두 소화 하는 모습이며, 마운트곡스 물량 역시 판단하긴 이르지만 큰 충격은 없어보인다.
  5. 오히려 채굴자들이 채산성이 맞지 않아 물량을 내다 파는 등 채굴업자 및 갈색고래 들의 매도세가 중요해 보인다.
  6. 결국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언젠가는 소화해 낼 것으로 보이며 (매 반감기마다 그랬듯이), 9월 현재 8만달러 비트코인 콜옵션 매수량이 증가세다.
  7. 10월은 반감기 (올해 4월 20일 이후)로 부터 6개월이 지난 달이며,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 떨어진다.

뭐 포인트야 무지하게 많지만 생각나는 굵직한 것들을 써 보았어요. 코스피는 최저거래량을 찍고, 금투세는 시행되네마네 하고, 엔비디아는 엄청난 폭락을 하는 와중에,, 딱히 투자 대안 없지 않을까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얼마든지 공유 해주세요^^